김종수 기림산방 방주 [사진=더코리아저널]


[김종수 건강일기] 경공술을 익혀서 성공한 리더가 되시길 바람니다!-

내일은 제3회 기림남산 포럼을 하는 날입니다.

기림 남산포럼에서는 세상에서 처음으로 활명호흡 위주로 걷는 공부를 익히는 포럼 입니다.

활명 호흡으로 숨을 토할때마다 아랫뱃속장부세포들에게 원기를 공급하고 하면 할수록 아랫뱃속장부(신장방광대장전립선자궁)세포들이 축기가 됩니다.

그리고 안꿈치 보법으로 걸으면 엉덩이 허벅지 무릅 종아리 5발가락까지 운기를 합니다.

하면 할수록 발가락 종아리 무릅 허벅지 엉덩이에 원기가 충전되면서 탄력과 윤기가 생기며 점점 온몸이 가벼워지니 그래서 경공술(輕功術)이라 한것입니다.

세상의 걷기공부는 내공을 아는 걷기공부가 없습니다. 그래서 세상걷기 공부는

하면 할수록 다리는 탄력이 생겨도 기운을 뱃속장부세포들이 원기를 공급하기에 내공소모가 되어 뱃속이 힘이 없어지면서 걷기로 인한 피로상태가 됩니다.

그래도 계속 걸으면~ 고참이 되면~ 뱃속장부세포들은 내공고갈이 되어 말단인 발가락까지 원기공급 못하니 발이 벌어지며 약한쪽인 새끼발가락 쪽이 수축이 되면서 경련이 생기니 이를 쥐났다고 하는겁니다.

그래도 계속 걸으면 내공고갈로 내공 공급이 안되니 발바닥이 붓고 물집나고 아프고 근육통으로 쓰러지게 됩니다.

그러나 기림산방 경공술은 활명호흡 위주로 원기공급 계속하면서 5발가락까지 원기충전 될뿐만 아니라 호흡이 깊어질수록 허리 척추 경추를 통하여 두뇌세포에 원기충전하니 의식이 맑아지면서 정신이 맑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안전 평화 행복 함께하는 걷기 수행공부 입니다.

기림산방 경공술은 전세계에 건강한 인생길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익혀야할 K-WALKING 입니다

이시대의 리더는 신경쓸일이 너무나 많습니다. 타고난 내공이 강한 사람은 의식이 맑아 일이 재미있지만 넘 열심히 일하여 내공소모가 심한 상태인 피로가 쌓인 리더는 내공 고갈이 되면 뱃속장부세포들이 붓고 아픈 몸이 지나면 굳어가면서 심근경색 뇌경색 의식불명으로 쓰러지는 리더가 한두사람이 아님니다.

그래서 피로를 풀줄 모르는 리더는 피로가 누적되어 내공이 약해지니 만성질병 시달리다가 온몸이 굳어가 쓰러지니 필자는 이를 실패한 리더라고 주장하는겁니다.

내일 기림남산포럼에 스스로 내외공을 살리는 경공술을 반드시 익혀서 질병과 노화 없는 성공한 리더가 되시길 바람니다.

혹시 날씨가 추울수도 있으니 반드시 장갑을 포함한 추위준비 하시길 바람니다.

[사진=김종수]

▶제3회 기림남산 포럼 안내

가을빛이 깊어가는 11월,

명동에서 남산으로 이어지는 길 위에서

함께 걷고, 배우고,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일시

2025년 11월 10일(월)

오전 9:30 ~ 오후 1:30

모임 장소

명동역 3번 출구 (9시 30분 집결)

준비물

걷기 공부에 맞는 간편 복장 & 편한 신발

따뜻한 차를 담을 개인 보온병

회비

1~3회: 참석자 1/n

4회부터: 정식 포럼 조직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