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5 하반기 언론사 기자 정담회 개최 [사진=용인교육지원청]


[더코리아저널 전주현 기자]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민)은 10월 14일(화) 오전 11시, 지역 언론사 기자들과 함께 “2025 하반기 언론사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AI 기반 서‧논술형 평가 시스템 확대”와 “하이러닝(High Learning)” 등 경기도교육청이 중점 추진하는 미래형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용인 지역의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영민 교육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논술형 평가 시스템은 교사들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경감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혁신적 도구로, 용인교육지원청은 이를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미래 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질의응답 시간에서 지역 언론사 기자들은 AI 기반 서‧논술형 평가 시스템을 시범 도입한 학교 현장을 직접 취재하여 현장의 반응과 효과를 확인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했으며, 용인교육지원청은 취재 프로그램을 추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영민 교육장은 “이번 정담회는 용인교육지원청의 비전과 정책 추진 방향을 지역 언론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언론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용인교육지원청, 2025 하반기 언론사 기자 정담회 개최 [사진=용인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