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준 종횡무진] 나는 걷는다, 고로 존재 한다

김세준 승인 2024.11.16 11:55 의견 0
김세준 언론정보학 박사, 경영컨설턴트 [사진=더코리아저널]


[김세준 종횡무진] 나는 걷는다 ... 고로 존재 한다

1. 나는 걸을 때 명상을 할 수 있다. 걸음을 멈추면 생각도 멈춘다. 나의 정신은 오직 나의 다리와 함께 움직인다.(장 자크 루소)

2. 걸으면 앉아 있을 때 보다 더 좋은 생각이 떠오른다. 그것은 나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이고, 책으로도 얻지 못하는 무언가를 가득 채워주며 버릴 것은 버리게 해준다.(임마누엘 칸트)

3. 진정 위대한 모든 생각은 걷기에서 나온다.(프리드리히 니체)

4. 인간은 걸을 수 있는 만큼만 존재한다.(장 폴 사르트르)

5. 나는 걸으면서 가장 풍요로운 생각을 얻게 되었다. 걸으면서 쫓아버릴 수 없을 만큼 무거운 생각이란 하나 없다.(키에르 케고르)

6. 아침 산책은 생각을 일깨워주고 선명하게 만들며 확장시킨다. 걸으면서하는 대화는 이해력을 높이고 사고를 명료하게 만드는 반면, 저녁산책은 마음을 진정시킨다.(아리스토텔레스)

7. 걸어서 여행하는 방법보다 더 매력적 방법은 없다.(빅토르 위고)

8. 우리의 나날들을 연장시키는 방법 즉, 오래 사는 최선의 방법은 끊임없이, 그리고 목적을 갖고 걷는 것이다.(찰스 디킨즈)

9. 축복 속에 보내고 싶다면 아침에 일어나 걸어라.(헨리 D. 소로우)

10. 모든 운동 중에서 걷기가 최고다.(토머스 제퍼슨)

11. 나는 천천히 걷지만 절대로 뒷걸음치지는 않는다.(에이브러햄 링컨)

12. 좋은 약을 먹는 것보다 좋은 음식이 낫고, 음식을 먹는 것 보다 걷기가 더 낫다.(허준)

13. 최고의 약은 걷는 것이다.(히포크라테스)

14. 나에겐 두 명의 주치의가 있다.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다.(G. M. 트레벨리안)

15. 인간은 본래 편한 것만 찾고 비만한 몸으로 살아가도록 만들어진 존재가 아니라 끊임없이 걷도록 만들어진 존재다.(장지오노)

16. 걷기는 위대한 모험이자 사색의 시작이고, 인류의 근원적인 따스한 가슴과 영혼의 실천이다. 걷기는 의지와 겸손의 정확한 균형이다.(게리 스나이더)

17. 난 홀로 걸을 때만큼 그렇게 많은 생각을 하고, 충만하게 존재하고 경험하며, 제대로 나다웠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다비드 르 브트롱)

18. 옹색한 걸음이든 여유로운 걸음이든, 멈칫거리는 걸음이든, 대담한 걸음이든 모든 걸음걸이에는 걷는 사람의 에너지와 감정이 구체적으로 드러난다.(조지프 A 아마토)

19. 아름다운 자세를 갖고 싶으면 결코 너 자신 혼자 걷고 있지 않음을 명심해서 걸어라.(오드리 헵번)

20.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찾는다면 나가서 걸어라. 당신이 걸을 때 천사들이 속삭일 것이다.(레이먼드 인먼)

21. 걸으면 살고, 누우면 죽는다.(걸생누사)

22. 인생은 걸음마로 시작된다.

23. 두 발로 서느냐 못 서느냐? 이것이 문제로다.

24. 걷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 없다.

25. 걷기 싫으면 살기 싫은 것이다.

26. 걸음아, 날 살려라.(도둑이 아니라 재활환자) <출처 퍼온 글>

저작권자 ⓒ 더코리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