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디지털 '종로학' 학술세미나 ... 종로와 세종의 꿈

기조 강연과 세종대왕 생가터 위치, 집현전 복원, K한류와 한글 세계화전략 등 발표

전주현 승인 2024.07.08 18:22 의견 0

[더코리아 저널 전주현 기자] 사)평화교육센터 종로평생교육원(원장 서종환)은 세종대왕생가터복원추진위원회와 사)한국유권자중앙회 공동으로 7월9일(화) 14:00부터 종로구 돈화문로6나 길 25(봉익동, 대림상가 4층) 에서 제1회 디지털 '종로학' 학술세미나를 "종로와 세종의 꿈"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서종환 평생교육원장의 인사말과 김복동 전 종로구의회 의장의 축사에 이어 조병현 박사(종로평생교육원 부원장)의 '종로와 대동천고의 꿈을노래하자' 기조 강연이 이어진다. 조박사는 기조 강연에서 '종로학'의 연구 배경과 필요성, 향후 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고, 종로 이야기와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제한 비기 '대동천고개몽룡'의 뜻을 새롭게 풀이할 예정이다.

서원장은 "역사속의 종로를 세계 중심도시로 디자인하는 첫단계로 디지털 '종로학'을 연구하고 있으며, 연구결과는 학술 세미나를 통하여 지속해서 발표하겠다"라고 밝히면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했다.

주최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종로에 대한 재인식과 세종대왕의 업적을 되세겨 세계의 중심, 종로구의 위상을 강화하고, 종로인의 정체성과 자긍심 회복에 이바지 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사진=종로평생연구원]

저작권자 ⓒ 더코리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